삼성 전산센터 화재 발생…금융위·금감원 대응상황
상태바
삼성 전산센터 화재 발생…금융위·금감원 대응상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 전산센터(과천소재)에서 4월20일 12시20분경 화재가 발생해 4월20일 19시경 진화됐다.

삼성SDS 전산센터에는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자산운용이 주전산센터를 운영중에 있으며 삼성화재 및 삼성선물은 백업센터를 운영중이다.

이에 삼성카드는 백업(DR)센터를 가동해 현재 가맹점에서의 오프라인 카드승인 업무는 정상 수행중에 있다. 다만 ▲온라인 쇼핑몰 등 인터넷 망을 이용한 카드결제 ▲삼성카드 홈페이지·앱을 이용한 모든 서비스 ▲09시 현재 총 23개 체크카드 제휴 금융사 중 6개사 제휴 체크카드 이용 불가(새마을금고, 기업, 신한, 광주, 삼성증권, 동부상호저축은행) ▲09시 현재 총 27개 금융회사 CD/ATM 중 7개사에서의 현금서비스 이용 불가(신한, 새마을금고, 기업, 제주, 롯데피에스넷, 청호, KIS뱅크) ▲카드 결제 후 문자알림서비스 등 서비스는 제한되고 있어 주전산센터 복구시까지 서비스 중단 불가피(4월21일 06시경 고객들에게 문자메시지 통보)한 상황이다.

또 삼성생명은 백업센터로 전환해 영업을 추진중으로 대고객서비스에는 크게 영향이 없는 상황이만, 홈페이지 서비스는 일부 제한된다.

삼성자산운용은 삼성SDS(과천) 센터에 주전산센터가 위치하고 있음에도 피해가 크지 않아 정상 가동중에 있으며 삼성화재·삼성선물·삼성증권 등은 주전산센터가 인천 및 여의도 등에 소재하고 있어 고객 서비스 영향 없는 상태다.

금융위·금감원은 전산센터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한 복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화재 발생 즉시 IT전문 검사역 4명을 현장에 파견, 피해현황을 점검했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후 화재현장 상황과 금융회사의 서비스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