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넥스트 AVM, 르노삼성자동차 ‘스마트커넥트’에 연동
상태바
이미지넥스트 AVM, 르노삼성자동차 ‘스마트커넥트’에 연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넥스트가 르노삼성자동차의 순정 내비게이션인 '스마트커넥터'와 연동되는 AVM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기존 르노삼성자동차 구매고객 중 순정내비게이션 스마트커넥트를 옵션으로 선택한 고객들은 AVM 연동제품이 없어 장착하지 못하거나 AM 제품을 별도 구매해 장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출시를 계기로 순정내비게이션 사용고객도 순정 AVM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이미지넥스트의 AVM 시스템은 전후방, 좌우 사이드미러에 총 4개의 초광각 카메라를 장착해 촬영된 영상을 최첨단 영상합성기술을 이용, 마치 항공에서 내 차를 바라보는 듯 한 화면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주변의 사각지대를 제거해 잠재사고 위험을 감소시키고 협소한 공간에서의 주차나 좁은 골목길 주행 등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안전운전 보조 시스템이다. 특히 가족운전자, 어린이동승운전자, 여성운전자, 초보 운전자 등의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에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사각지대에 의한 사고 등 운전자의 시야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상황에서도 도움을 준다.

이번 순정 AVM 시스템은 화면터치로 마치 하늘에서 바라보는 듯한 '버드뷰'를 포함해 총 5가지의 뷰 모드를 차량 내 조이스틱 컨트롤러(조이스틱 + 단축키)로 조작할 수 있고 내비게이션 터치 연동도 지원돼 운전중에 자동차를 하늘에서 내려보듯이 보는 화면과 함께 자동차의 전·후·좌·우의 확대 모습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5가지 뷰 모드중 어라운드 뷰와 후방 뷰를 함께 볼 수 있는 모드에서는 후방 주차선과 주변 환경을 볼 수가 있어 주차할 때 편리하며 어라운드 뷰와 전방 뷰를 함께 볼 수 있는 모드에서는 전방의 좁은 길이나 주차된 차를 전면으로 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

어라운드 뷰와 전방 좌측 뷰, 어라운드 뷰와 우측 뷰는 전방 좌우측을 확대해 줌으로써 혹시 모르는 턱이나 장애물들을 알아챌 수 있고 전방 풀 뷰는 전방 부분을 크게 확대해 볼 수 있어 도로 주행 중에 앞뒤 차간 거리 및 사각지대 진입 차량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