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고성능 보이스레코더 ‘K10-프로’ 출시
상태바
아이담테크, 고성능 보이스레코더 ‘K10-프로’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가 고성능 보이스레코더 ‘K10-프로’를 출시했다.

K10-프로는 기존 K9-프로의 48KHz DVD음질을 뛰어넘는 96KHz 블루레이급 음질을 구현하여 전문가용 보이스레코더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또 하나의 큰 변화는 스마트 레코딩 기능으로 G센서 탑재로 제품을 세워놓거나 눕혀놓는 동작을 인식해 인터뷰모드와 미팅모드를 자동으로 적용해 조건에 맞는 최상의 음질로 녹음한다는 점이다.

인터뷰용 지향성 마이크 1개와 고성능의 무지향성 마이크 2개를 탑재해 상황에 따른 맞춤녹음이 가능한데 인터뷰모드는 잡음유입을 차단, 음성대역의 녹음을 강화한 모드이고 미팅모드는 생생하고 깊이 차이가 있는 3D입체음향 녹음을 구현한다.

▲ K10-프로는 기존 K9-프로의 48KHz DVD음질을 뛰어넘는 96KHz 블루레이급 음질을 구현하여 전문가용 보이스레코더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최대 32GB 용량의 마이크로SD를 지원하는 슬롯을 채택해 고음질 장시간 녹음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용도에 맞는 각각의 마이크로SD에 분리녹음해 저장 및 보관 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프리 레코딩(Pre-Recording) 기능은 중요한 순간을 놓쳐 뒤늦게 녹음을 시작하는 아쉬운 상황을 고려해 녹음버튼을 누르기 5초전의 음성부터 녹음을 진행하는 기능이다.

프리 레코딩 기능을 사용하면 녹음해야 하는 음성이나 소리가 이미 시작해 진행되는 급박한 상황이라도 여유있게 5초전 음성을 포함한 모든 음성영역을 잡아낼 수 있다.

청각에 많은 부분 의지하는 시각장애인을 배려한 점도 음성가이드 기능을 통해 엿보인다. 펌웨어를 요청하면 시각장애인의 보이스레코더 사용에 있어 불편한 동작확인, 녹음정보, 화면정보 등 대부분의 기능을 음성으로 안내해 녹음상태를 쉽게 인지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풀 그래픽 LCD를 통해 녹음 마이크 좌우 레벨데이터를 실시간 확인 가능하고 다양한 녹음상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이그로시 펄 셋팅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K10-프로는 녹음 중 소리를 증폭해서 듣거나 녹음 할 수 있는 증폭기능, 실수로 삭제된 녹음파일을 복구 할 수 있는 복구기능, 비밀녹음기능, FM라디오 출력기능, 중요한 파일은 삭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보호기능, 고급 MP3플레이어에 버금가는 이퀄라이저나 북마크, 재생속도조절 기능 등을 추가로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