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은 매일 다양한 라이브 영상과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라인 라이브’를 공개했다.
실시간 동영상 배급 플랫폼으로 라인 공식 계정과 텔런트·아티스트사의 공식 계정이 연동되고 사용자가 평소 사용하고 있는 라인 앱 알림으로 프로그램 정보가 올라오면, 계정과 친구를 맺은 이용자들은 실시간으로 영상,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라인은 지난 2014년 2월, 탤런트 아티스트 등 저명 인사와 기업의 공식 계정을 통해서 라이브 영상을 전송하는 기능 라인 라이브 캐스트의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5월에 있었던 ‘쇼코탄덴파구미 생방송’에서는 230만 이상의 댓글이 달렸고, 10월에는 ‘메자마시 테레비PRESENTS T-SPOOK’에서 510만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용자에게 이용을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라인은 서비스의 기능·컨텐츠 라인 업 모두 크게 확충하고 새롭게 라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 밝혔다.
라인을 사용하는 일본 내 5800만명의 스마트 폰 사용자를 기반으로, 알림 기능의 구조를 살린 실시간 동영상 플랫폼으로, 인사·탤런트, 기업, 개인 등 다양한 이들의 라이브 영상과 프로그램을 라이브공식 계정과 탤런트·아티스트사의 공식 계정, 스마트 폰 앱 Web브라우저 등을 통해서 전송하고, 라인 알림 기능으로 그 자리에서 전달자와 시청자가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동일한 동영상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브 영상을 통해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정보·콘텐츠를 잇는 스마트 폰 시대의 새로운 정보 유통 허브로 발전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