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시대를 주도하라
상태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시대를 주도하라
  • 이광재
  • 승인 2013.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 'EMC 포럼 2013' 개최

한국EMC가 오는 7월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약 4000여 명의 IT 관계자, 개발자, 최고정보책임자(CIO) 및 25개 파트너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EMC 포럼 2013(EMC Forum 201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EMC 포럼 2013에서는 '변신을 주도하라(Lead Your Transformation)'라는 주제에 맞춰 모바일과 소셜 시대에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기술을 데이터센터에 구현하기 위한 EMC의 구체적 기술, 제품 및 향후 기술 로드맵이 발표될 예정이다.

EMC 포럼은 2003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올해 11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클라우드· 빅데이터· 소셜'이라는 IT 메가트렌드에 대비하기 위한 IT 인프라 변신의 3가지 핵심기술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신뢰성(Cloud, Big Data, Trust)'을 주도하는 EMC의 핵심 솔루션들이 소개된다.

특히 모바일 기기와 새로운 클라우드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들의 등장에 따라 새롭게 논의되고 있는 3세대 IT 플랫폼을 대비하기 위한 EMC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oftware-Defined Datacenter)' 기술과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오전에는 국내 CIO들을 대상으로 하는 'CIO 간담회'가 진행되고 이어서 EMC의 제레미 버튼 제품운영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과 한국EMC 김경진 대표의 기조연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신뢰성 등의 주제로 5개 트랙에서 총 20개의 세션이 삼성전자, 시스코, VM웨어, 브로케이드, 안랩, SAS 등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 시대에 따른 새로운 변신에 대한 다양한 해법이 제시될 예정이다.

한편 EMC 전시관에는 EM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제품인 'EMC 바이퍼(ViPR)'를 비롯한 다양한 전시와 데모들이 파트너사들의 부스들과 함께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로서의 IT(IT as a Service)' 개념을 구현한 클라우드 데모 환경인 'EMC vLab'을 통해 고객이 가상화 환경에서 EMC 제품을 직접 운영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고객 테스트 랩인 EMC vLab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EMC 포럼 2013 사전등록은 EMC 포럼 2013 홈페이지(korea.emc.com/forum2013)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한국EMC 소셜미디어 계정인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emc)과 트위터(twitter.com/korea_emc)에서 다양한 사전 이벤트들이 개최되고 있고 행사 당일에도 다양한 이벤트들과 경품으로 EMC 포럼 2013의 재미와 흥미를 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