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2015 MAMA’ 성황리 종료…행사 중 860만건 트윗
상태바
트위터, ‘2015 MAMA’ 성황리 종료…행사 중 860만건 트윗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2.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음악 축제 ‘2015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2015 Mnet Asian Music Award, 2015 MAMA)’가 지난 2일 밤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사전행사 및 시상식이 이어진 6시간 남짓 동안 전세계에서 총 860만건의 트윗 볼륨을 쏟아냈다.

▲ 2015 MAMA가 지난 2일 밤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트위터 유저들이 직접 뽑은 베스트아시안스타일 선발은 물론 바인 360 부스 설치를 통해 스타들의 화려한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돋보이는 팬 참여와 다양한 볼거리들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2015 MAMA는 전세계 음악팬들의 K-POP에 대한 관심을 트위터 트렌드로 입증했다.

트위터 트렌드는 전세계에서 실시간 트윗되는 키워드 량을 집계하는 월드와이드 메뉴와 각 국별 화제가 되는 트윗 키워드 메뉴를 선택해 볼 수 있다.

2015 MAMA의 레드카펫 현장 방송이 시작된 2일 저녁 6시부터 새벽까지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섹션 1위는 행사 초반에는 #MAMA레드카펫(#MAMAredcarpet)이, 본방 이후 부터는 #2015MAMA가 줄곧 차지했다.

이외에도 가수 샤이니, 빅뱅, 2NE1, 산이, 태연 등과 시상 부문인 베스트 피메일 아티스트(Best Female Artist), 베스트 뮤직 비디오(Best Music Video) 등 관련 키워드가 월드와이드 트렌드 리스트에 올랐다.

트위터 팬들이 직접 투표해 선발된 레드카펫 위에서 가장 멋진 모습을 보여준 스타는 엑소로 가장 많은 표를 얻어 베스트아시안스타일 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레드카펫에서의 베스트 스타일을 공유하는 해시태그 #MAMA레드카펫 총 트윗량은 250만건에 달했다.

한편 트위터는 홍콩 행사 현장을 직접 찾지 못한 K-POP 팬들을 위해 2015 MAMA 공식 트위터 계정(@MnetMAMA, www.twitter.com/MnetMAMA)을 통해 행사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영상으로 팬들에게 전달했다.

또 엑소, 샤이니, f(x), 현아 등 K-POP 스타들의 다양한 백스테이지 트윗미러 셀카들도 #LOVE2015MAMA 해쉬태그와 함께 글로벌 팬들에게 공개돼 큰 호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