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인터넷뱅킹·전자상거래 필수 보안솔루션 GS인증 획득
상태바
라온시큐어, 인터넷뱅킹·전자상거래 필수 보안솔루션 GS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8.1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부터 지원이 중단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NPAPI(Netscape Plug-i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액티브X 미지원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라온시큐어는 액티브X 설치 없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인터넷뱅킹 및 전자상거래를 지원하는 키보드보안 솔루션 ‘터치엔 엔엑스키(TouchEn nxKey)’와 전자서명 솔루션 ‘키샵 엔엑스비즈(Key# nxBiz)’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품질인증(GS : Good Software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터치엔 엔엑스키는 자체 개발한 PKI 기반의 터널링 기법으로 전 구간에서 입력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넌(Non)-액티브X 키보드보안 솔루션이며 키샵 엔엑스비즈는 PKI 기반 암호화 및 전자서명 기능을 통해 데이터의 기밀성, 무결성, 인증 및 부인방지 등을 제공하는 넌-액티브X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라온시큐어는 이용자 PC에 별도 로컬 웹 서버나 exe 실행파일을 설치하는 기존 넌-액티브X 키보드보안 솔루션과 달리 웹 브라우저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확장 기술로 최근 씨티카드에 안정적으로 오픈하는데 성공했다.

액티브X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 종속돼 있고 이용환경에 따라 각각 설치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불편하고, 악성 프로그램의 유통 경로로 활용되는 등 보안 취약점 발생 요소로 지적돼 왔다. 액티브X 대체 솔루션 도입이 확산되면 이용자가 IE 외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웹 호환성이 확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