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르머스, AI EXPO 2024 FaceTracker, 홈캠 선보여 
상태바
구르머스, AI EXPO 2024 FaceTracker, 홈캠 선보여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4.05.0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I EXPO 2024 구르머스 부스 (송종훈 과장/마케팅) 

구르머스는 지난 5월 01~03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AI EXPO 2024’에 참가해 성황리에 자사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본 전시회는 매년 개최되는 ‘국제인증지능대전’ 으로써 AI 관련 제품을 볼 수 있으며, 글로벌 AI 워크로드를 선도하는 11개국 300여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450여 부스 규모의 전시 및 다양한 부대 행사로 진행되었다. 구르머스는 FaceTracker, 홈캠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하며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구르머스의 페이스트랙커(FaceTracker)는 인공지능 기반의 차세대 얼굴인식 솔루션 제품이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전환 등으로 인해 다양한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시험 등 학습방식과 업무 방식이 기존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비대면으로 많이 옮겨진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대리 시험, 태도 불량, 온라인 테스트 중 부정행위, 근무 태만 등을 예방하고 온라인 시험의 투명성과 응시에 대한 공정성을 확보하려는 취지이다. 현재 시간 및 이석 상태 제공, 초과 근무 시 투명한 근무 시간 데이터 보고서 제공, 일일·주간·월간 통계 산출 보고서 제공, 각도·위치·조명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얼굴 인식을 한다. 구르머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페이스트랙커 제품 홍보 영상과 시연회를 준비하여 참관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었다. 

새롭게 선보인 구르머스 신제품 ‘홈캠’은 국내 데이터센터 운용으로 해외 데이터 유출로 인한 해킹 차단, 부모님/자녀 및 반려견들의 활동 인지, 비상상황 인지, 등록된 객체 외 외부 방문자 인지 등을 주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쓰러짐, 몸싸움 등 내부에서 일어나는 이상 행위를 짧은 순간에 감지하여 위험 상황으로부터 사회적 약자를 안전하게 보호가 가능한 부가 기능을 탑재하여 기존 홈캠 과는 다른 차별성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