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수석 부사장·EESC 사업 총괄에 포레스트 노로드 임명
상태바
AMD, 새로운 수석 부사장·EESC 사업 총괄에 포레스트 노로드 임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공식적인 발표를 통해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49세)를 AMD의 수석 부사장겸 엔터프라이즈, 임베디드 및 세미커스텀(EESC) 사업 그룹 총괄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포레스트 노로드 부사장은 최근 대표 및 CEO로 임명된 리사 수에게 직속 보고하게 된다. 그는 앞으로 AMD EESC 사업 부문의 분석과 사업 관리, 엔지니어링 및 영업의 전반을 관리하며 현 대표 및 CEO인 리사 수가 지난 7월부터 담당했던 자리를 대신하게 된다.

리사 수 대표 및 CEO는 “포레스트 노로드는 관련 산업군의 전문가로 그가 이룬 사업 확립 및 성장 등 강력한 경험을 통해 AMD의 리더십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그는 반도체 칩 및 시스템 수준에서 엔지니어링, 사업 관리 및 기술을 아우르는 독특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고 차별화된 기술 자산이 경쟁적 우위를 점하는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 AMD를 이끌기 위한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포레스트 노로드는 최근까지 델에서 부사장겸 서버 사업부 총괄을 역임했으며 당시 다수의 핵심 지역 및 시장에서 해당 사업부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 바 있다. 이전에는 델에서 부사장겸 데이터센터 솔루션(DCS) 총괄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시장을 겨냥한 델 최초의 내부 스타트업 조직을 구축하는 업무를 주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