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IT관리자가 주목해야 할 6가지 트렌드’ 발표
상태바
리미니스트리트, ‘IT관리자가 주목해야 할 6가지 트렌드’ 발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지윤 기자] IT 관리자는 혁신적인 기술 등장으로 황금기라고 볼 수 있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려운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이 지속적으로 항상 등장하고,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은 너무나 빠르게 진화하며, 사용자의 기대치는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의 속도가 빨라져 마치 쉬지 않고 맹공격을 받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다.

이제 살아남으려면 미래에 대비해야 한다.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 기업 리미니 스트리트는 ‘IT 관리자가 주목해야 할 6가지 트렌드’를 소개했다.

리미니 스트리트가 소개한 IT 관리자가 주목해야 할 6가지 트렌드는 ■폭증하는 앱(The App Explosion)의 관리 ■직원과 관리자 간의 앱 소유권 전쟁(Ownership Wars) ■격화되는 사이버 공격(Cyber Attacks) ■전세계적인 개인정보 보호법 강화(Privacy Minefields)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여 파괴적 혁신(Digital Disruption) ■기존 공급업체들이 제시하는 서비스 모델 검증해볼 시점(Vendor Hostility) 등이다.

1. 폭증하는 앱(The App Explosion)의 관리: 오늘날의 사용자들은 혁신적인 모델을 통해 이전보다 더 많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는 기업 내 누구나 무료로 또는 신용카드로 유료 다운로드 하여 액세스 및 사용이 가능하다. 실제로 오늘날의 기업들은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oftware-as-a-service)를 위한 5,000개 이상의 앱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클라우드 보안 기업인 넷스코프(Netskope)에 의하면 기업들은 평균 800 개가 넘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수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은 앱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기업 사용자들이 더 많이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더 많은 투자와 채택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