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보안 상식으로 저변 확대 나서는 보안업계
상태바
눈높이 보안 상식으로 저변 확대 나서는 보안업계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8.01.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 웹툰 등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보안 상식 전달

[CCTV뉴스=신동윤 기자]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저물었다. 특히 보안업계에 있어서도 2017년은 숨돌릴 틈 없는 격동의 한 해였다.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발 사이버 공격에 이어, 민감한 개인정보가 유출된 숙박앱 해킹, 랜섬웨어 감염으로 거액의 대가를 지불한 웹호스팅업체 사건, IP카메라 해킹 등 IoT 보안 문제 대두, 그리고 가상화폐를 노린 공격까지 다양한 보안 위협이 잇달아 발생하며 많은 이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특히, 2017년은 랜섬웨어의 해라 불릴 정도로 수 많은 랜섬웨어가 창궐하며, 기업·기관은 물론 개인 사용자에게까지 큰 피해를 입힌 한 해였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지난해 발생한 일련의 보안 사고를 통해 개인 역시 사이버 공격의 표적이 될 수 있음을 직접 체감하면서도 ‘정보보안은 불편하고 어렵다’는 편견 때문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에 주요 보안 기업을 중심으로 퀴즈, 도서, 블로그,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중들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정보보안 인식을 높이고자 하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보안 정보와 상식을 전달하고 있는 여러 보안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자.

퀴즈 통한 정보보안 인식 향상

이글루시큐리티는 대중의 보안 인식을 높이고자 최근 ‘정보보안 모의고사’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