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안전 기관 위한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
상태바
공공 안전 기관 위한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0.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도시 부처 간 공공 안전 운용 통합…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공통적인 운용 맵 제공

[CCTV뉴스=신동훈 기자] 제네텍이 고정밀 GIS 위치와 비주얼 정보를 통해 신속하게 현장을 지원하고 상황실 관제 요원과 긴급 대응 요원들이 긴박상황에서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인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를 발표했다.

통합 보안, 공공 안전, 운용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 선도업체인 제네텍(Genetec)은 새로운 공공 안전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인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의 출시를 발표한다고 지난 10월 12일 밝혔다. 본 제품은 10월 말 공식 출시된다.

지자체 도시 통합관제와 경찰, 소방 등 공공 안전 기관들을 위해 만들어진 제네텍 시티그래프는 유관 기관 간 협업을 위해 서로 다른 시스템으로부터 관련 정보를 즉각 탐지하고 표출하는 강력한 상관 관계 및 분석 엔진을 갖추고 있다.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는 사건의 위치와 시간을 기반으로 여러 센서와 데이터베이스의 실시간 데이터 표출을 제공한다.

제네텍 시큐리티 센터(Genetec Security Center)에 내장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네텍 시티그래프는 통합된 CAD(Computer Aided Dispatch System, 전산 지령 시스템), RMS(Record Management System, 기록 관리 시스템), CCTV 비디오, ALPR 데이터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 이벤트를 즉각적으로 식별하고 내장된 지리 정보 시스템(GIS)에서 맵 아이콘을 사용해 정확한 이벤트의 위치를 표시한다.

총격 탐지 기술과의 연동 협업 덕분에, 총격 사건이 탐지되면 대응팀에게 맵 상에 총격 지점을 총 아이콘으로 나타내 주고 인접 카메라들을 팝업해 알려준다. 시티그래프는 통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경찰이 잠재적인 범죄를 저지하고 생명을 구하는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가 가능한 경보를 제공한다.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는 사건의 장소 인근에 알려진 범죄자와 폭력 집단 구역들을 보여준다.

조나단 르윈(Jonathan Lewin) 시카고 경찰서 기술서비스 국장은 약 1년 전 시카고 경찰서 6개의 관할 경찰 구역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과 범죄에 대한 대응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전산 지령 시스템(CAD), 주민들의 911콜, 총격 탐지 센서와 서로 다른 시스템들을 연동해 결합할 수 있는 ‘대응 및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을 만들어 달라고 제네텍에 요청했다.

▲ 조나단 르윈(Jonathan Lewin) 시카고 경찰서 기술서비스 국장

조나단 르윈 국장은 “우리는 이 프로젝트가 개발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판단했지만, 제네텍 엔지니어팀은 한 달 안에 기술 시제품을 전달했다. 제네텍 시티그래프를 도입한 후, 지령에서 현장 도착 시간까지의 대응 시간은 가장 위험한 2개 지구에서 각각 39%와 24% 줄어들었다. 총격 사건은 이들 지역에서 2016년에 비해 22% 감소했으며, 기술과 프로세스는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 될 것이다. 제네텍 시티그래프는 현재 각각 해당 경찰서 시설에 위치한 우리의 전략적 의사결정 지원 센터들에 구축돼 있으며, 범죄와 총기 사고 등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지역 사회에 전달하는데 도움을 주었다”라고 사용 후 만족감을 전달했다.

모든 도시가 연동되는 공통적인 운용 맵으로 완벽한 협업 환경 조성

공공 안전 기관들은 협업을 해야 더 효율적이다. 제네텍 시티그래프는 일선 요원과 운영자, 관리자가 접근 할 수 있는 서로 다른 모듈들의 정보를 관리한다.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는 일선 대응 요원에게 중요한 위치 기반 데이터와 사건 이벤트 정보를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부대 차량 랩톱으로 직접 제공 할 수 있다.

또한 기관들에게 새로운 계획과 개입이 전체 공공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 보고하고 결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기도 한다. 분석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히트 맵과 데이터 분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시 전역에서 범죄와 사건들이 어떻게 이동하고 변화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제네텍 시티그래프의 집단적인 데이터-기반 분석 기능은 경찰 조직이 순찰 구역과 인력 배치 요건을 정의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도시의 다음 운용 주기 내 잠재적 위협 요소들에 대한 지표를 제공한다.

제이슨 프레드버그(Jason Friedberg),
제네텍 미국 북동부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

제이슨 프레드버그(Jason Friedberg), 제네텍 미국 북동부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오늘날 공공 안전 운용은 종종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보를 전파하기 위한 광범위한 솔루션에 의존할 때가 있다. 내가 경찰국장으로 재임 시, 상황에 대한 보다 명확한 그림을 얻기 위해 우리가 가진 서로 다른 시스템들로부터 정보를 연계하는 일은 어려울 뿐더러 대응 시간을 지체할 수 밖에 없는 기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었다. 공통된 운용 맵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은 상황 인식을 향상시키고 사건을 보다 정확하게 계획하고 탐지, 대응을 넘어 예방까지 할 수 있게 해 준다”고 말했다.

그는 “제네텍 시티그래프는 상황 인텔리전스와 올바른 정보 전파를 통해 사건 대응에 대한 완벽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제네텍 시티그래프(Genetec Citigraf)의 데이터 맵핑 기능은 도시 전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건 유형의 위험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상관 관계 분석을 통해 더욱 큰 그림으로 연결된다. 상관 관계 분석 엔진은 시간과 위치를 기반으로 여러 소스로부터 관련 정보를 탐지한다. 시스템은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경보를 사용자에게 즉시 통보한다. 인근 도시들은 제네텍 시티그래프 그리드에 가입해 재해 복구, ALPR, 상관 관계 분석 및 고급 검색과 같은 중요한 정보를 교환 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