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SATAⅡ서 Ⅲ로 라인업 변경 레이돈 인터널 RAID 키트
상태바
앤디코, SATAⅡ서 Ⅲ로 라인업 변경 레이돈 인터널 RAID 키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15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돈(RAIDON) 국내 총판 앤디코가 기존 SATAⅡ 제품인 ‘MR2020-2S-S2R’ 제품이 단종 되고 SATAⅢ가 지원되는 iR2022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기존 MR2020-2S-S2R 제품은 자체에 RAID 기능이 내장돼 있기 때문에 RAID 카드(CARD)를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RAID 0(고속모드), RAID 1(안전모드)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 방법 또한 간단하다. 또 호스트 인터페이스는 SATAⅡ 3Gb/sec 최대 대역폭을 지원하며 LCD 창이 있기 때문에 실시간 상황을 바로 알 수가 있다.

이러한 장점을 모두 계승하고 SSD의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기존 제품에서 SATAⅡ 3Gb/sec 대역폭 밖에 지원하지 못 했던 부분을 iR2022 제품에서는 SATAⅢ 6Gb/sec 대역폭을 지원해 SSD의 최대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iR2022 제품은 외적인 부분에서도 상당 부분 변했는데 HDD/SSD 트레이는 도난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안전 잠금장치가 디자인돼 있어 중요한 데이터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과 동일한 5.25인치 CD-ROM 베이에 설치하지만 제품의 길이가 기존 MR2020-2S-S2R보다 작게 디자인돼 컴팩트하게 디자인된 서버, IPC, 그리고 워크스테이션에 장착하기 훨씬 수월하다.

만약 하드 드라이브가 손상됐다면 사용자는 쉽게 같은 모델의 하드 드라이브를 구매해서 손상된 하드 드라이브와 교체하면 된다. 이로써 기계의 유지 보수 시간을 상당히 감소시켜준다.

또 컴퓨터 하드웨어에 대해 잘 모르는 사용자들도 쉽고 빠르게 하드 드라이브를 유지하고 대체할 수 있다.

iR2022는 SATAI, SATAⅡ 이전 기종과 호환되며 SATAⅢ 6Gb/sec 전송 대역폭을 지원한다. 이 높은 속도는 높은 읽기·쓰기 효율성과 대용량의 비디오 편집 또는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용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