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러시아 VTB24은행에 e뱅킹 모바일 보안 앱 공급
상태바
젬알토, 러시아 VTB24은행에 e뱅킹 모바일 보안 앱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스마트폰 기반의 보안 소프트웨어 앱 솔루션인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Ezio Mobile Protector)를 러시아 VTB24 은행에 공급한다.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는 고객의 모바일 기기에서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리모트 뱅킹 거래 인증용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성한다. VTB24는 러시아 뱅킹 서비스 시장의 핵심을 이루는 은행이며 이번 도입은 국내 IT 통합서비스 사업자인 컴퓨텔(CompuTel)과의 공조 하에 이뤄졌다.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온라인 뱅킹용 인증 솔루션을 공급하는 젬알토의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확장된 액세스를 제공한다. VTB24는 러시아 내 72곳의 구역에서 1000곳이 넘는 지점을 운영하며 올해 3월부터 VTB24-온라인 브랜드를 통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VTB24-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개별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 은행 고객’ 시스템을 활용, 각 법인과 사업가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VTB24 고객들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앱을 설치한 뒤 VTB24-온라인 뱅킹 시스템에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OPT를 생성할 수 있어 추가로 기기를 소지할 필요가 없어진다.

한편 VTB24는 이지오 모바일 프로텔터 도입을 통해 SMS와 푸시 메시지 관련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들의 온라인, 모바일 뱅킹 거래 한도액을 높일 수 있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오프라인 모드로도 구동되며 통신 커버리지나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되기 때문에 해외여행 중에도 인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정교한 형태의 대규모 사이버 공격에 대응해 포괄적 보안을 구현하는 이지오 모바일 프로젝터의 모든 보안 기능을 VTB24에 공급하게 된다. 이 솔루션은 현지 OTP 생성과 멀티 레이어 보안 기능을 통해 SIM카드 바꿔치기나 SMS 멀웨어 등 해커들에게 OTP를 전공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한 방어 능력을 향상시킨다.

젬알토의 이지오 등록&프로비저닝 서버(EPS)와 통합된 VTB24의 인증 센터는 신규 모바일 토큰 원격 인증에 대한 보안을 확보하며 OTP 인증 작업을 진행한다. 이 솔루션은 고도의 유연성과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은행들이 QR코드나 생체 인증 등 이지오 모바일 프로텍터에 있는 기능들을 추가로 도입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