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인-하둡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 출시
상태바
맵알, ‘인-하둡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빠른 확장형 애플리케이션 제공…실시간 데이터 분석 활용 지원

맵알테크놀러지스(이하 맵알)가 NoSQL 데이터베이스인 맵알-DB(MapR-DB)에 네이티브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 기능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하둡(in-Hadoop)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개발자들이 확장형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제공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끊임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맵알은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개발자들에게 규모, 안정성 및 엔터프라이즈급 하둡 및 스파크가 제공하는 통합적 분석과 결합된 다양한 이점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인 맞춤화된 최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전달하는 것부터 시작해 리스크 제거 및 실시간 부정행위 방지, 생산 효율성 향상, 비용 절감까지 기업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샘플 코드가 포함된 개발자 프리뷰 버전은 웹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하둡을 포함한 맵알 배포판은 분석 작업 및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구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유일한 단일 플랫폼이다.

맵알-DB는 불필요한 클러스터 확장(cluster sprawl)을 막고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여 데이터 관리의 총소유비용(TCO)을 낮추는 동시에 지속적인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또 맵알-DB 의 네이티브 JSON지원은 개발자들이 더 많은 데이터 타입과 소스를 활용해 많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함으로써 가치 실현 시간을 더욱 단축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맵알-DB는 데이터베이스, 파일 시스템 및 메시지 스트림 등을 위한 범용 JSON 액세스 레이어로 설계된 오픈 JSON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Open JSON Application Interface, OJAITM)를 지원하며 빅데이터 작업에 유연하고 통합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닉 로우다(Nik Rouda) 엔터프라이즈스트레티지그룹 수석 애널리스트는 “맵알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자사 하둡 배포판의 데이터 플랫폼 수준을 계속 경신해 나가고 있다”며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 기능(JSON) 추가와 함께 강력한 NoSQL 맵알-DB는 더욱 확장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종류의 비정형 비즈니스 데이터가 완벽하게 처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닐 가드레(Anil Gadre) 맵알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은 “맵알은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지금까지 기다려온 새로운 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맵알 플랫폼과 NoSQL 다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긴밀하게 통합함으로써 개발자들은 하나의 클러스터에서 서로 다른 타입의 데이터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빠른 응답속도(low latency)와 유연성을 요구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빠른 속도로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티브 JSON을 지원하는 맵알-DB의 개발자 프리뷰 패키지는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새로운 기능을 갖춘 GA(General Availability) 버전은 분기 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