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즈 공개용, 윈도10 완벽 지원 업데이트 버전 출시
상태바
알툴즈 공개용, 윈도10 완벽 지원 업데이트 버전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본UI 적용 등 사용자 편의성 향상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 적용

이스트소프트는 최신 윈도 OS 버전인 ‘윈도10’ 환경에 최적화된 ‘알툴즈 공개용’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알툴즈 공개용은 개인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한 PC용 유틸리티 SW로서, 이번 윈도10 지원 버전 업데이트는 압축프로그램 알집(ALZip), 이미지 뷰어 알씨(ALSee) 외 알드라이브, 알키퍼, 알송, 알툴바, 알캡처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선보인 알툴즈 공개용 업데이트 버전은 ‘윈도10 완벽 지원’과 ‘유저 인터페이스(UI)’ 개편을 중심으로,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됐다. 먼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윈도10 사용률에 발맞춰, 사용자들이 최신 OS 환경에서도 필수 유틸리티 제품인 알툴즈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 ‘알툴즈 공개용’ 전 제품이 윈도 10을 정식 지원하는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

또한 알집과 알씨 제품에는 친숙한 마이크로소프트사(MS)의 리본 형태 메뉴 디자인(리본 UI)이 적용돼 사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각종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제품의 전반적인 디자인도 윈도10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스타일로 변경됐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1999년 알집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17년간 다양한 알툴즈 제품을 선보이며 PC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업데이트 버전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며, “이번 업데이트 역시 윈도10 이라는 새로운 PC 환경에서도 불편 없이 알툴즈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9월 윈도10을 지원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용 알툴즈 통합팩 v10.0’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공개용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사용자가 윈도10 환경에서 알툴즈 제품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