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MHL 3.0 첨단 분석·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발표
상태바
텍트로닉스, MHL 3.0 첨단 분석·적합성 테스트 솔루션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8.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최신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 표준에 대응하는 첨단 분석 및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MHL 3.0 솔루션은 최신 MHL 적합성 테스트 규격인 CTS 3.2를 지원하며 6Gbps, 3Gbps 및 1.5Gbps의 3가지 데이터 속도에서 유효성검사 소스, 싱크 및 동글 디바이스 검증을 지원한다.

MHL 3.0/CTS 3.2 표준은 연결된 디바이스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4K(UHD), HD 비디오 및 7.1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를 지원한다. 현재 전세계 200개 이상의 도입업체에서 설치 기반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4억 개 이상의 MHL 소비자 제품에서 이 표준이 사용되고 있다.

MHL 지원 제품에는 어댑터, 자동차 액세서리, AV 리시버, Blu-ray 디스크 플레이어, 케이블, DTV, 미디어 스틱, 모니터, 프로젝터, 스마트폰, 태블릿, TV 액세서리 등이 포함된다. 텍트로닉스는 MHL 규격이 처음 발표된 2010년 이후 포괄적이고 자동화된 PHY 세트 및 프로토콜 계층 테스트 솔루션 제공에 적극적으로 기여했다.

브라이언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는 "MHL은 중요한 모바일 업계 표준으로서 트랜스미터 입력과 리시버 출력 테스트 포인트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테스트 전략을 통해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며 ”우리는 MHL 제품을 개발하는 고객에게 빠른 테스트 사이클을 위한 간단한 테스트 설정과 더불어 업계에서 입증된 직접 합성 기반 리시버 테스트 솔루션 및 하위 호환성 테스트를 포함한 보다 포괄적인 테스트 범위 등과 같은 중요한 장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텍트로닉스 DPO/MSO70000 오실로스코프에서 사용하기 위한 새로운 옵션 MHD3 소프트웨어는 완전한 MHL 트랜스미터 및 리시버 전기 테스트를 지원한다. 또한 MHL 2.1 및 1.X(옵션 MHD에서 사용 가능)에 대한 하위 호환성 테스트를 제공하며 MHL 3.0/CTS 3.2 소스/싱크 및 동글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전체 솔루션에서는 모든 알고리즘 테스트가 비교적 단시간에 수행되는 최적화된 알고리즘을 사용하므로 CTS 3.2에 명시된 전체 테스트 범위를 더욱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또 다른 장점에는 간편한 디버깅을 위한 자동 마스크 및 자동 마스크 조정을 통한 TMDS 및 eCBUS 아이 다이어그램 지원이 있다.

또한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트랜스미터 입력 테스트용으로 캘리브레이션된 패턴을 사용해 BER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자동 캘리브레이션 모듈은 DUT 신호의 지터를 바탕으로 필요한 캘리브레이션된 패턴을 생성한다.

설정은 설정 오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된 연결 다이어그램 스크린샷 팝업을 실행중에 사용해 간소화됐다. 또한 이 솔루션은 MHL 3.0/CTS 3.2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자의 테스트 환경에 통합하기 위한 완벽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선택 가능한 필드와 서식이 포함된 정교한 보고 옵션을 사용해 맞춤형 보고서를 작성할 수도 있다.

MHL3.0/CTS3.2용으로 완벽하게 자동화된 옵션 MHD3 솔루션은 현재 공급되고 있으며 최저 1430만원 가격대에서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