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밴타라-엔비디아, 차세대 AI 솔루션 공급 위한 협력 강화 발표
상태바
히타치밴타라-엔비디아, 차세대 AI 솔루션 공급 위한 협력 강화 발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4.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데이터 솔루션 기업 히타치밴타라(Hitachi Vantara)와 엔비디아가 협력해 차세대 AI 솔루션을 공급한다. 히타치밴타라는 엔비디아의 최신 AI 기술에 차세대 스토리지 플랫폼이 결합된 ‘히타치iQ 포트폴리오’를 개발해 AI 시장 공략에 나섰다.

히타치 iQ 포트폴리오의 첫 제품은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Tensor Core) GPU로 구동되며 엔비디아 DGX BasePOD 인증을 받게 된다. 올 상반기 출시될 이 제품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히타치밴타라의 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AI 워크로드를 빠르게 지원한다. 이후에는 엔비디아 H100 및 L40S GPU로 구성된 미드레인지 PCIe기반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예정이다.

히타치iQ는 히타치밴타라만의 특화된 OT(운영 기술) 역량 및 산업 전문성을 활용해 OT 관련 기본 모델 생성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솔루션 스택 위에 제조∙운송∙에너지∙금융 등 산업별 기능을 계층화하고 각 산업에 관련성 높은 실용적이고 솔루션 지향적인 접근 방식으로 엔터프라이즈 AI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히타치밴타라의 국내 총판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히타치iQ를 통해 고객은 AI가 제공하는 잠재력을 확인하고 비즈니스를 혁신할 새로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생성형 AI와 같은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인 기술이 비즈니스 혁신을 견인할 수 있도록 히타치밴타라와 엔비디아의 기술이 결합된 최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