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케이제이테크, 로우코드와 보안 시스템 공동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퀸텟시스템즈-케이제이테크, 로우코드와 보안 시스템 공동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3.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우코드 기업 퀸텟시스템즈와 케이제이테크가 클라우드 기반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CALS(칼스)’와 보안 시스템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제이테크는 바이오 인식과 RFID 등 센서 기술을 이용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통합 보안 기업이다. 케이제이테크의 솔루션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유럽, 미국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왼쪽부터)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 김명기 케이제이테크 대표, 조장곤 법무법인 여율 대표[출처" 퀸텟시스템즈 제공]
(왼쪽부터)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 김명기 케이제이테크 대표, 조장곤 법무법인 여율 대표[출처: 퀸텟시스템즈 제공]

양 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 기술과 보안 기술을 결합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출입 통제 시스템과 통합 보안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퀸텟시스템즈와 케이제이테크는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과 SaaS 제품을 개발하고 산업군별로 특화된 통합 보안 시스템과 출입 통제, IoT 기술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게 된다.

또한 전문 법무법인 여율이 참여해 개인정보와 신체 정보에 대한 관리 방안을 검토하며 국내와 해외에서도 효과적으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만들어지는 출입 통제 시스템은 퀸텟시스템즈가 최근 미국 LA국제공항에 공급했던 ‘에어로 스위트(Aero Suite)’의 ‘차량 관제(Fleet Management)’와 ‘시설/자재 관리(Stanchions Management)’ 모듈에 적용된다.

김명기 케이제이테크 대표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퀸텟시스템즈와의 협업으로 AI 기반의 바이오메트릭 기술과 센서 기술의 사업 범위를 서비스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로우코드 개발 플랫폼에 다양한 보안 기술을 탑재해 시장에서 요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보안 시스템으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성용 퀸텟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CALS가 오프라인 통합 보안 기술과 센서 기술을 갖추게 됐다. 향후로도 꾸준히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관련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퀸텟시스템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기업과 기술 및 사업 협업을 추진해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하하고 글로벌 시장 성공 사례를 근간으로 2024년도 매출 향상에 힘쓰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