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리언, 매크로 악용 막는 ‘앱수트 매크로 블락’ 출시
상태바
스틸리언, 매크로 악용 막는 ‘앱수트 매크로 블락’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3.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스틸리언 제공]
[출처: 스틸리언 제공]

사이버 보안 기업 스틸리언이 매크로(Macro: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프로그램) 탐지 솔루션 ‘앱수트 매크로 블락(AppSuit Macro Block)’을 출시했다.

최근 불법 매크로 앱 사용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콘서트 및 스포츠 경기 암표 거래를 포함하여 테니스 코트, 캠핑장 등 공공 서비스 부정 예약과 금융 서비스 관련 불법 반복 거래 시도 등에 이용되고 있다.

앱수트 매크로 블락은 알려진 매크로 앱 실행 여부를 확인하고 차단한다. 패턴 터치, 가상 터치, 매크로 앱 설치 등 다양한 탐지 방식을 지원한다. 매크로 10분 이상 진행 시 탐지, 매크로 탐지 후 종료 등 선택적 적용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매크로 앱을 통한 피해를 막고 악의적 이익 취득을 방지한다.

적용 방식은 간단하다. 앱 개발 환경에 앱수트 매크로 블락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고 적용을 위한 설정만 완료하면 자동으로 보안 기능이 적용된 앱이 생성된다. 또한 모바일 앱 위협 모니터링 솔루션 ‘앱수트 레이더(AppSuit Radar)’와 연동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 분석 및 선제적 대응을 통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신용구 앱수트 개발2팀장은 “지금도 구글플레이와 불법 사이트 등에 매크로 앱이 지속적으로 배포되고 있다. 불법 매크로 앱을 근절하고 소비자와 시장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틸리언은 앱수트 매크로 블락을 포함해 다양한 보안 기능별 제품을 개발하고 ‘앱수트 시리즈’로 관리하고 있다. 앱수트 시리즈는 앱 위변조 탐지, 가상 키패드, 앱 전용 백신, 원격 제어 탐지 등 모바일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