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정책방향 국민소통 플랫폼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개설
상태바
경제정책방향 국민소통 플랫폼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개설
  • 김민진 기자
  • 승인 2024.03.05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재정부는 3월 3일, 국민과 함께 경제정책방향을 추진해나가기 위한 소통 플랫폼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플랫폼은 ①주요과제 추진현황, ②국민참여, ③현장방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제정책방향 국민소통 플랫폼 메인화면 [출처: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홈페이지]
경제정책방향 국민소통 플랫폼 메인화면 [출처: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 홈페이지]

우선, 2024년 경제정책방향 중 국민 관심도, 체감도, 정책파급효과가 높은 주요 과제(현재, 28개)를 선정, 매주 과제별 추진현황을 갱신할 계획이다. 추진현황은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과제 내용과 진행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보도자료 이외에도 숏츠 동영상 및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연계하여 소통할 예정이다. 더불어 주요 과제 목록은 국민 관심도를 방여해 수정 또는 추가된다.

국민참여 페이지는 경제정책방향과 관련하여 국민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접수된 국민 의견을 토대로 정책내용을 수정・보완하는 등 국민과 함께 경제정책방향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현장방문 게시판에 경제정책과 관련한 주요 현장방문 결과를 게재하여 기획재정부가 방문한 민생현장의 목소리와 이를 경제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검토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플랫폼 개설에 따라 국민들이 2024년 경제정책방향 주요과제 추진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지고, 경제정책이 국민과 소통하면서 한 단계 발전되어 활력있는 민생경제와 역동경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은 구축 효율성을 고려하여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획재정부 대표 누리집 내에 구축하였으며, 운영 과정에서 국민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능을 지속 개선・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