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조인, 모바일 가상화 보안 솔루션 ‘J-VMP’ 국제 CC인증 획득
상태바
더조인, 모바일 가상화 보안 솔루션 ‘J-VMP’ 국제 CC인증 획득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4.02.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공통평가기준(CC)인증과 GS인증을 모두 획득하고, 국내 모바일 보안 시장 활로 개척 나서
모바일 업무시스템 구축 시 필수적인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 관리비용 절감, 운영 효율성 제공

더조인은 오늘, 모바일 기반 가상화 보안 솔루션인 ‘J-VMP (Join- Virtual Mobile Platform)’이 국산 모바일 가상화 제품 최초로 국제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은 IT 보안 평가를 위한 국제 표준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채택돼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절차를 제공하며, 제품 및 시스템의 보안 기능을 신뢰성 있게 평가하는 데 사용된다. 정부·공공기관에서 사용하는 정보보호제품은 반드시 CC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또한 국제보안평가상호인정협정(CCRA)에 따라 미국, 영국, 독일 등 CCRA 전 세계 32개국 회원사 간 효력을 상호 인정하며, 품질과 일관성에 대한 지표로서 제품 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국제적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매우 엄격하고 객관적인 심사과정을 거치는 만큼 정부 및 공공분야는 물론, 민간 분야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IT 제품 보안 인증으로 꼽힌다.

이번 국제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 정부 및 공공기관은 물론 금융, 기업, 교육, 의료 등의 다양한 분야에 모바일 가상화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여,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활로를 개척하고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J-VMP’의 이번 국제 CC 인증 취득과 함께, 최근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받아 조달청 목록정보 시스템 솔루션 등록을 완료(물품식별번호: 25287507)한 바 있다. 더조인은 조달등록을 통해 국내 공공고객 도입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고객에게 직접 체험 및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가상화 솔루션인 ‘J-VMP(Join- Virtual Mobile Platform)’는 모바일 업무시스템 구축 시 필수적인 높은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 관리비용 절감, 운영 효율성 등을 주요 강점으로 행정안전부 등의 중앙부처 및 산하 공공기관에 다수 공급하여 제품 안전성을 검증받은 모바일 가상화 기반 보안 솔루션이다.

‘J-VMP’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서버 가상화 기술이 적용돼 개인 모바일 기기의 개인 영역과 업무 영역을 완전히 분리해 운영할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운영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별다른 모바일 보안솔루션 설치 없이 가상화 접속을 위한 접속 앱만 설치해 가상화 영역에서 모바일 업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J-VMP는 물리적으로 업무 데이터를 개인 모바일 기기와 100%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단말의 보안 취약점을 원천 제거할 수 있다. 이에 개인 단말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개인 단말영역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어 기존 BYOD 환경의 제약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모바일 업무 워크 스페이스 하나로 다양한 모바일 OS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각종 디바이스를 지원함으로써 모바일 오피스 환경 구축의 초기 개발 비용 절감 효과와 관리 효율을 확보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