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에 클라우드 및 DR 구축 완료
상태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에 클라우드 및 DR 구축 완료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1.3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출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하 효성인포)이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재해복구(DR)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은 주거 브랜드 '파라곤(PARAGON, the 1)'으로 각종 주거문화대상에서 많은 수상 실적을 쌓으며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주택 사업만이 아닌 도로, 항만, 철도 등 토목산업 및 건축 산업, SOC, 플랜트 사업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은 선진적인 IT 인프라 환경을 위해 기존 ERP 및 내부 시스템을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전환하여 가용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예기치 못한 재난∙재해 등 비상 상황에서도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DR센터를 구현했다.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은 효성인포의 HCI 솔루션인 UCP HC를 도입하여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기반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했다. 차세대 IT 인프라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HCI 도입을 통해 향후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까지 원활한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체계적인 로드맵을 통해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SDDC 기반 주 데이터센터와 가상화 기반의 원격 복제를 지원하는 DR 센터를 구축, 어떠한 상황에서도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완벽한 인프라 환경을 구현했다. 특히 효성인포의 설계하에 기존 장비를 최대한 활용하여 DR 환경을 구축하며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성을 높였다.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 경영혁신팀 조영재 팀장은 "라인그룹의 확장성을 위해 선도적으로 클라우드 환경과 DR 환경을 구축하게 되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당사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의 밑그림부터 함께 고민하고 설계해 준 덕분에 프로젝트 완성도가 높아졌다.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탄탄한 IT 인프라를 기반으로 당사만의 특별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전 산업 분야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 시대의 효율적인 인프라 구현을 위해 항상 최상의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