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론씨스템즈, 신규 AI CCTV 브랜드 ‘HASS’ 공개
상태바
하이트론씨스템즈, 신규 AI CCTV 브랜드 ‘HASS’ 공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2.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장비 기업 하이트론씨스템즈가 인공지능(AI) CCTV 신규 브랜드 ‘HASS(Hitron AI Surveillance Solutions, 가칭)’를 출시하고 AI CCTV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섰다. 점점 고도화되고 있는 CCTV 시장에서 AI 기술이 탑재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구성해 본격적인 사업화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론씨스템즈는 11월, AI 영상 분석 관련 특허를 취득한 데 이어 현재 AI NVR 관련 특허 출원을 신청하는 등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AI 엔진 개발 전문 업체인 에이클시스템과 AI 엔진이 내장된 CCTV 시스템 공동 연구 개발을 완료하고 신규 브랜드로 각 분야에 특화된 AI CCTV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HASS 브랜드의 HASS Construction은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재해 유형별 20여 가지 대상물과 위험 상황을 판단하는 AI 시스템을 이동형 CCTV로 구현해 낸 제품으로 각 공정에 맞게 설치 및 이동 배치할 수 있어 사고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년간의 건설사 현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AI 엔진은 이미 건설 현장에서 효용성 검증을 마친 상태다.

HASS Parking은 AI CCTV 기반 주차 관제 시스템으로 지자체가 운영하는 노상 주차장에 설치돼 주차 관제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통신사와 전체 시스템 납품 계약을 진행 중이며 계약 완료 후 내년 초 납품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트론씨스템즈 관계자는 “AI CCTV는 각 분야 영상 데이터 학습이 필수적이며 학교, 철도, 산업 시설 등 안전 분야의 영상 데이터 학습을 통해 각 현장에 특화된 제품을 상용화하는 데에 주력할 것이다. 현재 진행 중인 AI CCTV 솔루션 개발이 마무리되면 AI CCTV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론씨스템즈는 1986년 설립된 보안 장비 전문 기업으로 보안 카메라 및 저장장치 등의 개발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브랜드 출시를 통해 2024년을 실적 턴어라운드와 재도약 원년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