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에 ‘나모 크로스에디터4’ 공급
상태바
지란지교소프트,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에 ‘나모 크로스에디터4’ 공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2.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모 크로스에디터[출처: 지란지교소프트 홈페이지]
나모 크로스에디터4[출처: 지란지교소프트 홈페이지]

지란지교소프트가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프로젝트 내 웹에디터SW로 ‘나모 크로스에디터4’를 공급한다.

조달청의 차세대 나라장터 프로젝트는 조달 업무의 전 과정 처리를 위해 2002년 구축한 나라장터의 노후화 및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사용자들이 조달 업무를 편리하고 쉽게 처리하도록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전면 개편될 예정이며 내년 7월부터 서비스 예정이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선보일 나모 크로스에디터4는 다양한 접속 환경과 운영체제(OS) 지원을 통해 안정적 콘텐츠 편집을 돕는 기업용 웹에디터로 국내 약 8천 개 고객사가 사용 중이며 올해 1분기 기준 공공 조달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특허번호 10-2132385호)을 적용해 로컬 환경에서 작성된 MS오피스 및 한컴오피스 문서와의 호환성을 향상시켜 공공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아이콘, 툴바 등 UI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지난 9월 출시된 최신 버전 크로스에디터4.6은 생성형 AI 기반 문서 작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 “나모 크로스에디터는 28년 노하우와 높은 품질 그리고 공공 기관 레퍼런스를 통해 공공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웹에디터다. 내년에 선보일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