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레몬헬스케어,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플랫폼 구축에 협력
상태바
라온시큐어-레몬헬스케어,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플랫폼 구축에 협력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2.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왼쪽)와 정현철 라온시큐어 사장[출처: 라온시큐어 제공]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왼쪽)와 정현철 라온시큐어 사장[출처: 라온시큐어 제공]

IT 보안 및 인증 솔루션 기업 라온시큐어와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가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보험금 접수 프로세스 최적화 플랫폼 구축 ▲옴니원 디지털 ID 기반의 실손보험 간편 청구 중계 플랫폼 구축 ▲브랜드 인지도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과 이벤트 추진 등의 다양한 협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실손보험 간편 청구 중계 플랫폼에는 라온시큐어에서 최근 출시한 옴니원 디지털 ID 서비스 기술을 적용한다. 옴니원 디지털 ID는 신뢰 기반의 신원 및 자격 인증을 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형 (SaaS) 플랫폼으로 이용자의 디지털 ID와 메타 정보만을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정보 노출 위험이 없고 간단한 절차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라온시큐어 정현철 사장은 "이번 MOU는 옴니원 디지털 ID가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생각한다. 옴니원 디지털 ID와 레몬헬스케어 플랫폼 기술의 접목을 통해 진정한 의료 마이데이터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라온시큐어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구축하는 실손보험 간편 청구 중계 플랫폼에 옴니원 디지털 ID를 적용함으로써 플랫폼의 보안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몬헬스케어는 환자·병원·약국·금융기관 등과 의료 데이터를 연동하는 레몬케어 플랫폼을 구축해 환자가 거치는 의료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