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SOAR 솔루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상태바
이글루코퍼레이션 SOAR 솔루션,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11.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운영 및 위협 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가 국가정보원(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정원이 보안 기능 검증 기준에 따라 정보 보호 제품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는 제도다. 보안기능확인서를 발급 받은 정보 보호 제품는 정부와 공공 기관에 도입 시 보안 적합성 검증 프로세스를 생략할 수 있다.

스파이더 쏘아는 보안 위협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보안관제센터에 도입된 여러 이기종 솔루션 간의 긴밀한 연동 및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각 조직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구현을 지원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OAR 특허 획득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기관·기업에 스파이더 쏘아를 제공하며 상향된 수준의 보안 운영 및 위협 대응 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또한 표준 플레이북이 적용된 보안관제센터의 업무 프로세스 분석을 통해 플레이북의 활용도 및 정확도를 높이며 SOAR 솔루션 고도화 및 확대 공급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최근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SOAR 솔루션 도입에 속도를 붙이는 보안 조직이 늘어나고 있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OAR 기술 역량 및 노하우가 집약된 스파이더 쏘아를 확대 제공하며 다양한 보안 조직의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운영· 위협 대응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