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 ‘넥스비 3DS’ 출시
상태바
넥스원소프트,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 ‘넥스비 3DS’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9.2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비 3DS 서비스를 소개하는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출처: 넥스원소프트 제공]
넥스비 3DS 서비스를 소개하는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출처: 넥스원소프트 제공]

넥스원소프트가 클라우드 온라인 결제 인증 서비스 ‘넥스비(NexBe) 3DS(3-Domain Secure)’를 출시하고 클라우드 통합 인증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넥스원소프트는 글로벌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시키기 위해 신용카드 발급사 및 전자결제대행사(PG)사를 대상으로 구축형 3DS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다년간 축적해온 기술 노하우와 향상된 트랜잭션(Transaction) 성공률, 관리 편의성 등의 강점을 반영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차별화된 구독형 온라인 결제 인증 서비스를 출시했다.

넥스비 3DS 서비스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가 정한 온라인 결제 인증 표준 기술을 적용한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다. 신용카드 가맹점인 PG사가 비자, 마스터카드, 아멕스, JCB, 유니온페이 등과 같은 브랜드사를 통해 온라인 카드 결제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호 신뢰성을 기반으로 강력한 인증 프로세스와 3DS 전용 API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멀티리전(Multi-Region) 기반의 고성능 ▲고가용성의 서비스 운영 환경 ▲빠르고 쉬운 도입 및 이슈 대응 ▲EMVCo 최신 인증 규격 지원 ▲결제 API 연동 제공 ▲3DS 테스트 시뮬레이터를 통한 거래 흐름 및 다양한 유즈케이스(Use-case) 검증 ▲거래별 세부 현황 및 트랜잭션별 처리 과정 조회 등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을 반영했다.

PG사와 가맹점이 넥스비 3DS 서비스를 도입하면 온라인 결제 시 발생하는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3DS 인증을 도입하지 않은 발급사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차지백 분쟁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넥스비 3DS 출시 행사에는 해외 결제를 지원하는 국내 20여 개 PG사와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별도의 구축 없이 표준 인증방식으로 설치 및 이용 가능한 3DS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마스터카드가 직접 참여해 3DS 사용 촉진을 위한 ‘마스터카드 신원 확인(Mastercard Identity Check) 규정’을 설명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넥스비 3DS 서비스는 온라인 카드 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와 PG사 모두에게 고객 경험 차원에서 지금보다 훨씬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국내 3DS 기술을 선도하고, 통합 인증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