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올 상반기 183.8억 원 매출 달성하며 성장세 지속
상태바
지니언스, 올 상반기 183.8억 원 매출 달성하며 성장세 지속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8.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기업 지니언스가 연결 기준 2023년 상반기 매출 183.8억 원, 영업이익 23.8억 원, 당기수이익 2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9.5%, 영업이익은 31.5%, 당기순이익은 26.7% 성장한 수치다.

지니언스는 올 상반기 안정적인 NAC 사업 속에 EDR 부문이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차세대 성장 동력인 제로 트러스트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산업 표준 솔루션으로 자리잡은 NAC 사업 부분은 공공·금융 등 전통적인 강세 업종에서의 성장과 대기업 수요의 증가로 실적이 상승했다. 제조업 기반의 대기업 고객과 국내 대기업의 해외 법인 등 대형 고객을 확보했고, 클라우드 NAC 부분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EDR사업은 제1금융권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했으며 증권, 보험 등 관련 영역으로 고객을 확장했다. 지난해 중앙정부 부처가 EDR을 도입한 후 올해 상반기에는 광주광역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EDR 도입이 증가했다.

제로 트러스트 사업 분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 실증 지원’사업에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 중이다. 현재 다수의 POC를 진행 중으로 올해 첫 제로 트러스트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