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증 이더넷 PHY '10BASE-T1S' 제품군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오토모티브 인증 이더넷 PHY '10BASE-T1S' 제품군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마이크로칩 제공]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차량용 OEM을 위한 오토모티브 인증을 받은 이더넷 PHYs, 10BASE-T1S을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AEC-Q100 1등급 인증을 받은 LAN8670, LAN8671 및 LAN8672로 구성돼 있다.

10BASE-T1S 이더넷 PHY는 기능 안전성이 인증된 제품으로 ISO26262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디바이스들은 자체 통신 시스템이 필요했던 이전의 저속 디바이스들을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표준 이더넷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공통 버스 라인에 여러 이더넷 PHY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잘 알려진 아키텍처로 구현하도록 간편함을 제공하며, 케이블 및 스위치 포트 수를 줄여 구현 비용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LAN8670, LAN8671, LAN8672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에지에서 이더넷 및 인터넷 프로토콜(IP)을 사용하여 나머지 네트워크 인프라와 쉽게 통신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에는 고급 PHY 진단 기능이 포함돼 있어 사용자에게 문제 해결 기능을 제공하며, 저전력 모드를 위한 절전/절전 해제 기능도 제공한다.

10BASE-T1S 디바이스의 사양에는 1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 반이중(duplex) 작동 모드, 멀티드롭 버스 라인과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point)를 통한 유연한 토폴로지, 단일 균형 컨덕터 쌍의 사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EMC(Electromagnetic Compatibility, 전자파 적합성) 및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전자파장애)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TSN: Time Sensitive Networking)을 지원해 먼 거리의 이더넷 네트워크에서도 시간 동기화를 가능케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