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클라우드 보안 직업 훈련 교육생 공개 모집
상태바
SK쉴더스, 클라우드 보안 직업 훈련 교육생 공개 모집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6.0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중 SK쉴더스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융합보안' 교육 과정이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 20만 명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업 훈련 교육 과정이다. 디지털 선도 기업이 실무 중심의 훈련 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대학교 등 전문 교육 기관이 운영에 참여한다. SK쉴더스는 4년째 훈련 기관으로 참여 중이다.

SK쉴더스는 50명의 SK쉴더스 루키즈를 선발하여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융합보안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클라우드 보안 기초 기술에서부터 클라우드 기반 보안 실무, 최종 실무 프로젝트까지 실제 업무에 기반한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교육 과정은 실제 클라우드 보안 사업의 프로젝트와 유사하게 설계했다. SK쉴더스의 화이트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가 직접 설계한 모의 해킹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교육 환경도 현장 실무와 동일하게 갖춰 멀티 클라우드(AWS, Azure, GCP 등) 환경에서 보안 학습에 필요한 보안 장비인 스위치, 방화벽, IPS 등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부터 솔루션 구축∙운영, 관제 등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사업 경험이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됐다.

SK쉴더스는 미래 보안 인재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우선 별도 수강료 없이 교육 과정이 진행되며, 30만 원 내외의 훈련 장려금도 지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 대해서는 직접 채용을 진행하고, SK쉴더스와 채용 협약을 맺은 기업들에 채용 연계를 지원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선다.

교육신청은 SK쉴더스 루키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6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지원받는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자, 대학(원)졸업자 혹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