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간편 인증 솔루션 'OTAC Token V1.0' 국제 CC 인증 획득
상태바
센스톤, 간편 인증 솔루션 'OTAC Token V1.0' 국제 CC 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6.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보안 솔루션 기업 센스톤의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 기반 간편 인증 솔루션 'OTAC Token V1.0'이 국제 공통 평가 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금융권, 공공 기관을 비롯해 해외 정부 기관 등에 사용자 및 기기 인증 솔루션을 공급해 온 센스톤은 이번 국제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글로벌 인증 보안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CC 인증은 ISO 15408 제품의 보안을 평가하도록 설계된 사양 및 지침의 국제 표준으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영국, 독일 등 주요 국가에서 IT 제품의 보안성, 안정성, 신뢰성 검증을 위한 기준으로 널리 사용한다.

OTAC Token V1.0은 센스톤이 자체 개발한 OTAC(One-Time Authentication Code) 기술을 바탕으로 일회성 다이내믹 고유 식별 인증 코드를 통해 사용자 및 기기를 인증하는 단방향 다이내믹 토큰 인증 솔루션이다.

양방향 통신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 통신 환경이 열악하거나 인증 대상인 기기가 초경량화 되어 있는 환경, ID/패스워드를 사용하면서 수동으로 매번 패스워드를 바꾸기 어려운 IT/OT 환경에서 기존 PKI/FIDO 등의 기술이 극복하지 못하는 영역에서 활용도가 높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이사는 "이번 국제 CC 인증 획득으로 OTAC 기술의 보안성과 공신력을 동시에 확보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진행 중인 사업화 논의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