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2023 보안 분야 기술 트렌드 발표
상태바
엑시스, 2023 보안 분야 기술 트렌드 발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23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엑시스]

네트워크 기반 영상 보안 기업 엑시스가 2023년 보안 분야 핵심 기술 동향을 발표했다. 엑시스는 최근 영상 보안 분야에서 강하된 개인정보 보호 조치와 정보 보안을 위한 요구 사항이 증가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기후 환경 변화 등 사회적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1. 분석에서 조치까지, 실행 가능한 통찰력 제공
(A move towards actionable insights)

인공지능(AI)과 분석 기술을 사용하여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음으로써 실제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즉 어떤 문제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에서 나아가 특정 사용 사례에서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시될 것이다.

이와 같은 바로 실행 가능한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솔루션에 연결되는 여러 센서와 더불어 감시 카메라에서 생성되는 데이터가 급증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생성되는 데이터(및 메타데이터)를 분석에 활용하면 안전, 보안 및 운영 효율성을 지원하는 실시간 조치를 할 수 있다. 사건 발생 시 긴급 서비스 호출을 위한 메시지 표시에서부터 도시의 교통 체증 완화를 위한 차량 유도, 혼잡한 리테일 매장의 직원 재배치, 더욱 효율적인 조명 및 난방을 통한 건물의 에너지 절약에 이르기까지, 분석은 조치를 권장하고 유도하며 심지어 실행하기까지 하여 관리자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분석 기술은 포렌식 분석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감시 카메라에서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에서 관련 보조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운영자가 수 시간 분량의 장면에서 관심을 두고 있는 사람과 물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한 기존 산업 현장과 공장에서 발생하는 가동 중지 시간은 큰 비용을 초래할 수 있는데, 이때 센서를 결합하면 지능형 분석을 통해 예방 차원의 유지 관리를 제안하여 전체적인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

2. 다양한 장치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의 활용 증가
(Use case-defined hybrid architectures)

보안 시스템에는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서버,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 강력한 에지 장치 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하나의 기술 아키텍처가 모든 상황에 적합할 수는 없는 상황에서 먼저 특정 사용 사례에서 필요한 사항을 고려한 후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에지, 서버, 클라우드의 조합)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