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차세대 AI 기술 시연
상태바
씨유박스,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차세대 AI 기술 시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1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영상 인식 기업 씨유박스가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에 참가해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AI 기술을 선보인다.

ChatGPT, Dall·e 2 등 최근 생성 AI가 미래 기술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씨유박스는 지금까지 전시회에서 공개한 AI 얼굴 인식 기술 융합 생활 공간 전시를 축소하고, 최신 트렌드 기술을 적극 반영했다.

씨유박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연구 개발 중인 ▲Re-ID ▲AI 비접촉 건강 체크 ▲위변조 감지 ▲AI네컷 ▲Human Pose Estimation ▲3D Reconstruction 등의 새로운 기술을 공개한다.

Human Pose Estimation은 이미지나 비디오에서 사람의 관절 또는 주요 신체 부위를 기준으로 자세를 예측하는 기술이다. 사람의 움직임을 3D 공간에서 정확하게 예측하여 반영하기 때문에 CCTV를 통한 이상 행동 탐지 및 자세 교정 서비스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3D Reconstruction은 특수 카메라 없이 스마트폰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평범한 2D 영상을 3D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씨유박스는 Face, Body, Object 등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주목할 만한 서비스는 AI네컷이다. 씨유박스가 개발 중인 생성형 AI 기술로 구성한 서비스로, 관람객이 씨유박스 부스에서 사진 촬영 후 가장 마음에 드는 화풍으로 생성된 이미지 3컷을 선택하면 고유한 QR코드를 받을 수 있다. 관람객은 QR코드 링크를 통해 언제든 해당 사진을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다. 현장에서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즉석 사진 인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씨유박스 미래사업팀 한세진 팀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이 충분히 감탄할만한 씨유박스의 AI 기술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해, 글로벌 최고의 영상 AI 기업으로서 씨유박스 브랜드를 대중에게 확실하게 어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