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누구나 쉽게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넷기어 MS105
상태바
[리뷰] 누구나 쉽게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넷기어 MS105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1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사업장에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은 비용과 네트워크 관리다. 예산을 아끼기 위해 가정용 공유기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안 문제나 연결 기기 관리 등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업무용으로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그렇다고 고가의 고성능 공유기를 구입하자니 비용도 부담스럽지만 무엇보다 제대로 관리한 네트워크 전문가의 부재가 아쉽다. 이러한 중소기업 사업장의 네트워크 구축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장비가 바로 넷기어의 비관리형 비즈니스 스위치 MS105다.

넷기어 MS105 스위치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복잡한 설정 과정이 필요 없이 바로 케이블을 연결해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네트워크 전문가가 없어도 케이블 연결만으로 초고속 기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2.5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5개의 이더넷 폰트를 제공하며, 케이블 교체 없이 기존의 Cat 5e 규격의 케이블로도 최고 속도를 활용할 수 있다. 무선 공유기와 연결할 경우 와이파이(Wi-Fi) 6 규격에도 대응한다.

연결 상태는 각 포트에 있는 두 개의 LED로 구분할 수 있다. 오른쪽 회선처럼 둘 다 빛이 들어오면 2.5G 회선, 왼쪽처럼 왼쪽에만 빛이 들어오면 1G 회선에 연결됐다는 의미다.

원격 근무 시 여러 직원들과의 화상 회의나 대용량 파일 공유, 영상 스트리밍 등 빠른 인터넷 환경을 요구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최적의 네트워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다만, 전체 포트가 5개이므로 내부 망을 전부 유선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허브나 스위치를 필요로 한다. 이 제품은 다수의 유선망 구축보다는 초고속 무선망을 구축할 때 외부망과 무선 공유기를 이어주는 역할에 더 적합해 보인다.

넷기어 오르비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성할 경우에는 백홀 기능을 통해 전송 속도 손실 없는 초고속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디자인은 작고 단단한 메탈릭 컬러로 어떤 장소에서든 무난하게 어울릴 수 있다. 제품 박스에는 벽이나 천장에 설치할 수 있는 마운트 키트도 제공되는데, 생각보다 무게감이 있으므로 벽 등에 설치할 때는 단단히 고정시켜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