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2022년에 143만 개 앱과 17.3만 개 개발자 계정 차단
상태바
구글, 2022년에 143만 개 앱과 17.3만 개 개발자 계정 차단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2022년 한 해 동안 정책을 위반한 143만 개 애플리케이션(앱)의 구글 플레이 등록을 막고, 17만 3천 개의 개발자 계정을 차단했으며, 20억 달러 이상의 부정 거래를 방지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머신러닝 기반의 시스템과 앱 리뷰 프로세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보안 기능과 정책 개선을 성공적으로 달성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강하된 기준으로 앱과 개발자를 검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구글은 보고서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개발자들이 전화나 이메일, 기타 신원 확인 방법으로 구글 플레이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기준을 강화했으며, 이는 정책 위반 앱을 등록하는데 이용되는 계정을 줄이는데 기여했다. 안드로이드 생태계가 확장됨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 보안과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신뢰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개발자 커뮤니티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구글은 앱 보안 개선 프로그램이 약 30만 개의 앱에 영향을 미치는 약 50만 개의 보안 취약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구글은 앱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SDK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SDK 평가 도구인 Google Play SDK Index를 출시하고, 플레이 스토어의 사기성 및 악의적인 광고를 방지하기 위한 광고 정책도 업데이트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 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