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와이파이6 유무선 공유기 'RT-AX53U'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와이파이6 유무선 공유기 'RT-AX53U'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코리아가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인 RT-AX53U를 출시했다.

RT-AX53U는 MU-MIN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OFDMA 기술을 지원해 다수의 IT 기기들이 동시에 접속된 상황에서도 끊김이나 느려짐 없이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해 다중 접속에 따른 무선 속도 저하를 방지한다.

4개의 안테나를 장착하고 있어 넓은 무선 반경을 제공하고 가정이나 사무실, 카페, 공용 공간에서 음영 지역 없이 원활하게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에이수스의 AiMesh를 지원해 더 넓은 면적의 집이나 사무 공간에서도 복수의 에이수스 유무선 공유기를 동기화시켜 하나의 네트워크망으로 구성할 수 있다.

5GHz 대역에서 최대 1201Mbps의 속도를, 2.4GHz 대역에서는 최대 574Mps의 속도를 제공해 OTT나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동영상 감상이나 재택근무 시 자료 전송 및 백업에 있어 부족함 없는 성능을 갖췄다.

또한 듀얼코어 프로세서, 128MB 플래시 메모리와 256MB 메모리를 탑재해 다수의 기기 접속 및 대용량 데이터 전송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외부 연결을 위한 1Gbps WAN 포트, 내부 유선 네트워크를 위한 1Gbps 지원 LAN 포트 3개를 제공하고 USB 2.0 포트 및 WPS 버튼을 통해 무선 기기와 외장 스토리지 연결에 대한 확장성까지 갖췄다.

이 외에도 휴대용 기기의 대시 시간 제어를 통한 배터리 절약, 유해 사이트 관리, 접속 시간 및 일정 관리, 접속 기기별로 제어 등의 편의성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