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 공공 클라우드 진출 위한 CSAP 인증 획득
상태바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 공공 클라우드 진출 위한 CSAP 인증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4.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의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이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도입 시 필수로 요구되는 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싸인은 모든 계약 종류와 서명 형태, 시스템 환경을 지원하며 계약서 작성부터 서명, 관리까지의 원스탑으로 지원하며 SaaS, API 연동, 구축형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돼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규모에 상관 없이 폭넓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글로싸인이 획득한 CSAP 인증은 공공 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시 보안에 대한 적합성 판단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제도다. 글로싸인이 13개 분야에서 78개 항목에 대해 평가하는 표준등급을 획득했다.

비즈니스온은 이번 CSAP 인증 획득을 통해 공공 기관의 글로싸인 전자계약 도입이 빨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글로싸인 서비스는 다양한 업종과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폭넓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CSAP 인증으로 공공 기관에도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안전하고 편의성 높은 전자계약 서비스인 글로싸인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