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공공·민간 분야 개인영상정보보호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공공·민간 분야 개인영상정보보호 세미나 개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2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민간분야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을 주제로 세미나 개최

영상정보관리사 자격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가 4월 12일 '공공·민간분야 개인영상정보보호 세미나'를 개최한다.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공공·민간분야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자의 책임과 역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 참여는 무료이며, 선착순 100명만 3월 24일부터 31일까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세미나 세부 내용은 ▲강남구청 도시관제센터 서재오 팀장이 '공공 기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사례'를 ▲한국CCTV연구소 이형용 소장이 '민간 분야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한다.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서 수집되는 영상 정보에 대한 운용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무에 필요한 개인정보 보호법, 영유아보육법 등 법령 및 사례를 바탕으로 현직자의 경험을 통해 직무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통신자격협회 유선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