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빅스, SECON 2023에서 AI 카메라 신제품 공개
상태바
인텔리빅스, SECON 2023에서 AI 카메라 신제품 공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3.2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리빅스가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홀에서 진행되는 ‘제22회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23)’에 참가해 AI 카메라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 인텔리빅스는 쿠도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참가해 신규 기술을 적용한 ‘군중안전 솔루션’, ’보이스 피싱 예방 솔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초로 공개되는 AI 카메라는 인텔리빅스의 비전AI 기술력이 탑재된 AI 카메라로 별도의 서버를 거치지 않고, 카메라에서 직접 영상 내 다양한 객체 및 이벤트의 실시간 분석을 지원한다. 엣지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비전 AI 기술 적용을 통해 영상보안, 산업안전 등 다양한 환경에 인공지능 기술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중안전 솔루션’은 AI 기술을 적용해 밀집 군중 이상 여부를 판별하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영상분석을 통해 일정 영역 내 인원이 집중돼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다고 판별될 때, ‘위험’ 상황으로 인식해 즉각적으로 유관 부서에 상황 전파해 대규모 인명사고 예방을 지원한다. 지난 해 서울 중구에 군중 안전 솔루션이 시범 운영되었다. 

또한 신한은행에 공급한 AI 보이스피싱 예방 솔루션도 부스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는 비전 AI 분석을 통해 ATM을 이용하는 고객의 다양한 거래 유형을 학습하고, 거래 중 휴대폰 통화를 하거나 선글라스 또는 모자를 착용하는 이상 행동을 보일 경우 이를 분석해 거래 전 고객에게 주의 문구를 안내해 보이스 피싱을 예방하는 솔루션이다. 

중대재해처벌법 예방을 위해 도입 수요가 높은 산업 안전 솔루션을 포함해, 도로 및 터널 환경에 특화된 ITS 솔루션, 중점적으로 영상 관제가 꼭 필요한 화면만 선별해 표출하는 선별관제 솔루션, 자연 재난 피해 최소화를 돕는 재난 안전 솔루션 등 다양한 비전 AI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텔리빅스 관계자는 “이번 세계보안엑스포를 통해 인텔리빅스의 비전AI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비전AI 솔루션을 통해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