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파이오링크 보안스위치, 신·기축 아파트 모두 적용 가능한 VLAN 망분리 제공
상태바
[특집기획] 파이오링크 보안스위치, 신·기축 아파트 모두 적용 가능한 VLAN 망분리 제공
  • CCTV뉴스 편집부 기자
  • 승인 2023.03.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위치 교체로 기축 아파트의 네트워크 보안도 신축과 동일하게 개선

[자료제공=파이오링크]

홈네트워크 보안가이드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세대 간 망분리라고 할 수 있다. 하나의 세대에서 바로 옆 세대로 침입할 수 있는 연결만 차단하더라도 사이버 침해의 위협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파이오링크 티프론트(TiFRONT) 보안스위치는 가상 근거리 통신망(VLAN) 기능을 이용해 정부 정책을 준수하는 세대간 망분리를 지원한다.

파이오링크는 네트워크와 보안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 기업으로 업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가용성과 성능을 보장한다.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쉬운 네트워크 관리와 정보 보호로 지능화 및 고도화된 IT 환경에서 독보적인 기술과 리더십으로 최적의 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시장 1위를 점유하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 웹 방화벽,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가 있으며, 주요 서비스로 보안 관제와 보안 컨설팅도 제공한다.

파이오링크의 보안스위치는 자체 보안 기능으로 유해 트래픽과 비인가 단말 차단 등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다수의 홈 네트워크를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과 쉬운 관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특히 기구축된 아파트에서도 스위치 교체를 통해 신축 아파트와 같은 네트워크 보안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스위치 교체만으로 보안 강화

티프론트 보안스위치는 지난해 7월부터 시행한 지능형 홈네트워크 설비 설치 및 기술 기준과 이에 대한 해석을 통해 이행 지침을 담은 홈네트워크 보안가이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보안가이드에서는 각 세대망이 단지 서버 외에 다른 세대 내부로 접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리적 방법 또는 논리적 방법으로 망을 분리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티프론트 보안스위치는 논리적 방법 중 VLAN 기능을 활용해 이웃 세대와 통신을 차단한다. VLAN은 네트워크 스위치를 이용해 세대별로 개별 네트워크를 할당함으로써 논리적으로 망을 분리하는 기술로 각 세대망은 단지 서버 외에 다른 세대의 내부로 접근할 수 없게 된다.

티프론트 보안스위치는 VLAN을 이용한 망분리뿐만 아니라 스위치 자체 보안 기능으로 네트워크 스니핑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추가 보안도 제공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