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 보호 제품 신속 확인 제도 지원 공모 실시
상태바
KISA, 정보 보호 제품 신속 확인 제도 지원 공모 실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3.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정보 보호 제품 신속 확인 제도 신청 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정보보호 제품 신속 확인 제도 지원 공모’를 통해 수수료를 지원한다.

정보 보호 제품 신속 확인 제도는 2022년 11월부터 시행하는 제도로, 기존 인증 제도에서 평가 기준이 없는 신기술 및 융·복합 제품에 대해 신속하게 보안성을 심의해 공공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속 확인 제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안전성과 기능을 사전에 점검 및 보완 조치해 ▲보안 점검(취약점 분석·평가, 소프트웨어 보안 약점 진단) ▲기능 시험 결과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에, KISA는 국내 정보 보호 제품 개발 기업의 부담 완화와 신속 확인 제도 활성화를 위해 신속 확인 사전 준비 단계에서 진행한 보안 점검, 기능 시험 중 1개에 대한 수수료의 80%(제품당 최대 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기업은 신속 확인에 소요되는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올해 12월 8일 내에 신속 확인 심의를 통과해 신속확인서를 발급받은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국내 정보 보호 제품 개발 업체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속확인 제도 지원 공모 참여는 오는 4월 3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KISA 누리집과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에서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KISA 임채태 보안인증단장은 “급변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 기술 발전을 인도하기 위한 정보 보호 제품 신속 확인 제도가 지난 11월부터 시행됐다. KISA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정보 보호 벤처 기업이 신속 확인 제도를 통해 시장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