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기존 브랜치 방화벽을 대체할 고급 SD-WAN 솔루션 필요성
상태바
[기고] 기존 브랜치 방화벽을 대체할 고급 SD-WAN 솔루션 필요성
  • CCTV뉴스 편집부 기자
  • 승인 2023.03.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데렉 그라나스(Derek Granath) | HPE 아루바 제품 및 기술 마케팅 담당 상무]

최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근무 형태가 전환됨에 따라 기업 대부분은 기존 사무실에서 근무하던 방식을 카페, 집 등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와 함께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이제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와 새로운 에지에 이르는 모든 것을 통합하며, 사물인터넷(IoT) 덕분에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네트워크가 점점 복잡해지고 기존의 조직 보안 범위 밖에서 네트워크를 연결하려는 사용자와 기기가 증가함에 따라 IT 팀은 점점 더 많은 잠재적인 보안 취약성을 갖게 됐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기업과 직원들은 더 많은 유연성과 접근성을 요구한다.

MPLS(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라우터 및 방화벽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보안 아키텍처는 이제 더 이상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어렵게 됐다. 기존의 비용, 경직성 및 복잡성이 새로운 기술과 현재 우리가 처한 근무 방식에 맞게 설계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광역 네트워킹과 보안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찾아야 한다. 이를 위해 SD-WAN 가상 오버레이에서 제공하는 유연성을 활용하고 차세대 방화벽 기능을 통합하여 LAN, WAN 및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보안을 제공하는 고급 SD-WAN 솔루션이 새롭게 등장했다. 실제로 일부 고급 SD-WAN 솔루션은 차세대 방화벽과 보안 기능에 대해 기업이 기존 브랜치 방화벽을 완전히 교체하거나 폐기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시켰다.

고급 SD-WAN의 이점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클라우드 퍼스트(cloud-first) 시대에서 네트워크와 보안 아키텍처를 모두 현대화하기 위해서는 브랜치 방화벽을 SD-WAN 솔루션으로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대한 4가지 이유를 정리해 봤다.

1. 고급 SD-WAN은 포괄적인 브랜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 SD-WAN 솔루션은 오늘날의 분산된 기기 중심 조직에 따라 조정된 광범위한 차세대 기능을 통합한다. 이를 통해 IT 팀은 조직의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고 신속하게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침입과 디도스(DDoS) 공격을 탐지 및 방지하고, 활성 네트워크 연결의 전체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여러 조직 간의 데이터 암호화로 연결을 보호한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