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플래너-이안, CAD 전문 인력 양성 및 교류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소프트플래너-이안, CAD 전문 인력 양성 및 교류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 전문 컨설팅 기업 소프트플래너와 디지털트윈 전문 기업 이안이 CAD 전문 인력 양성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소프트플래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 구축 및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90개국에서 260개 파트너를 보유한 글로벌 캐드&캠 전문 기업 지더블유소프트(ZWSOFT)의 한국 투자 회사 지더블유캐드코리아의 스마트 설계프로그램 ‘ZWCAD’ 플래티넘 파트너로 공식 등록되었으며, 매년 200% 이상 매출성장을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안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여러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디지털트윈 솔루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나고 있는 기업으로, 디지털트윈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및 바이오, 이차전지 등 첨단산업에 이르기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프트플래너는 이안 소속 임직원들이 CAD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내에 별도로 마련된 교육장에서 ZWCAD 사용법 및 활용 방안에 대한 교육을 지원하며 전문 인력 양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소프트플래너는 이안과 함께 건설 및 엔지니어링, 플랜트 등 각종 설계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2D/3D CAD 관련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도 약속했다.

소프트플래너는 향후 이안과 같이 CAD 사용이 필수적인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소프트플래너 관계자는 “이안은 비용적인 문제로 운영 부담이 높았던 기존 AutoCAD의 대체 프로그램을 고심하던 중 소프트플래너를 통해 ZWCAD를 도입했다. 이를 바탕으로 비용 절감은 물론 CAD 사용을 설계 업무에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업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으로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 컨설팅 파트너로서 합리적인 라이선스 안내 및 다채로운 혜택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소프트플래너는 ZWSOFT가 ‘ZWCAD 2023’ 출시를 맞아 글로벌 파트너를 대상으로 진행한 ‘ZWSOFT SALES STAR 글로벌 프로모션’ 시상식에서 ‘프리미엄 탑 세일즈(Premium Top Sales)’ 부문 수상에 이어 지난해 ZWCAD 신규 파트너 중 1위에 해당하는 ‘루키상’을 수상하는 등 관련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