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그룹-GM, SW 중심 자동차 설계 기술 지원 협력
상태바
Qt그룹-GM, SW 중심 자동차 설계 기술 지원 협력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3.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기의 인터페이스 개발 플랫폼 기업 Qt그룹이 제너럴 모터스(GM)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oftware-defined vehicles) 설계 및 개발을 위한 기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Qt그룹의 크로스 플랫폼 HMI(Human Machine Interface) 개발 도구 및 프레임워크는 한 번에 설계 및 개발이 가능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구성에 걸쳐 어디에서나 테스트 및 배포가 가능한 툴을 갖추고 있다.

Qt 디자인 스튜디오 및 Qt 개발 도구 및 프레임워크를 비롯하여 Qt 품질 보증 도구에 이르기까지 Qt그룹의 소프트웨어 개발 포트폴리오는 업무 효율성 향상, 부가적인 가치를 만들 수 있는 기능 개발, 보다 신속한 제품 출시를 위한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한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GM은 Qt가 제공하는 맞춤형 크로스 플랫폼 설계 기능, 브릿지 툴링(bridge tooling, 도구간 연결), 성능 최적화된 실시간 2D-3D 그래픽 및 리유저블 코드에 액세스할 수 있다. 

GM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차량 내 사용자 경험(UX)을 혁신하고 고객의 디지털 라이프를 연결함으로써 신규 및 추가 하드웨어 구매를 최소화하면서 편리하게 수정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Qt그룹 유하 발레리우스(Juha Varelius) CEO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급 UX 설계 및 개발 분야의 선두주자로서의 Qt의 입지가 강화됐다. GM의 플랜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GM의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전략(software-defined vehicle strategy)에 따르면, 2023년 후반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얼티파이의 출시가 예정돼 있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추가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Qt그룹은 GM이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유연성과 효율성으로 규모에 맞게 미래 세대의 얼티파이를 적용하는 것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