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온] 챗GPT에 주목 받는 AI 보안 기업
상태바
[포커스온] 챗GPT에 주목 받는 AI 보안 기업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3.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보안 기업들 AI로 중무장, 정부도 지원 합세

챗GPT의 인기로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AI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기업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주식 시장에서는 AI 관련주에 포함된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안업계에서도 AI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AI 기술에 의한 부작용 중 해킹의 자동화, AI를 통한 사이버 공격 도구 개발 등의 위협이 가시화되면서 이를 막기 위한 AI 기반 보안 기술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2022년 과기정통부가 실시한 ‘국내 정보 보호 산업 실태 조사’에 따르면, 2021년 기준 AI 보안 기업으로 분류된 곳은 안랩, 이글루코퍼레이션, 윈스 등 약 23개로 추려진다. 추후 AI 보안 기업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AI는 보안에 어떻게 적용될까?

사이버 공격이 자동화·지능화되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안에도 AI가 탑재돼야 한다. 이에 보안에서의 AI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국내 보안 기업들, AI로 중무장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국내 보안 기업들은 AI를 통해 자사의 보안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있다. 

국내 사이버 보안 기업 안랩은 AI 보안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랩은 2021년 11월 클라우드, 운영 기술(OT) 보안에서 AI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AI 보안 기업으로의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020년에는 AI 기반 정보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을 인수하기도 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