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조 원 매출 달성한 한화테크윈, '한화비전'으로 사명 변경
상태바
2022년 1조 원 매출 달성한 한화테크윈, '한화비전'으로 사명 변경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3.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기술 경쟁력 기반, AI, 클라우드 활용해 안전(보안), 마케팅, 운영 등 비즈니스 제반 인사이트 맞춤형 솔루션 제공

국내 영상 보안 대표 기업 한화테크윈이 ‘한화비전’으로 사명을 바꾼다.

한화비전은 영상 보안 솔루션뿐 아니라  차세대 비전 솔루션을 선도함으로써 고객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안순홍 한화비전 대표는 “우리의 핵심 경쟁력인 비전 기술에 혁신을 더해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보안 및 사후 분석을 위한 모니터링에서 확장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예방,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액션 솔루션 연계 및 비즈니스 운영 전략까지 수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화비전은 이후 해외 법인이 위치한 국가별 상황에 맞춰 법인명 이하 제품, 솔루션 등에 대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변경 할 예정이다.

한편 한화비전은 지난해 매출 1조 23억 원, 영업이익 1438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85% 늘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해외 매출, 특히 미국 등에서 높은 실적을 거둔 것이 주요한 이유로 분석되며, 올해 역시 미국 시장에서의 좋은 성과가 예상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