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연구소, MWC 2023에서 디지털 키 솔루션 소개
상태바
참깨연구소, MWC 2023에서 디지털 키 솔루션 소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2.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통합 키(KEY) 플랫폼 기업 참깨연구소가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 참가해 솔루션을 선보인다.

참깨연구소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출입을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보안 솔루션을 모두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열쇠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무역협회가 유럽경제협력네트워크(EEN)를 통해 기술 강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MWC 바르셀로나 2023 4YFN(4 Years From Now)' 프로그램에 선정돼 참여하게 됐다.

4YFN은 MWC 2023의 부대행사인 스타트업 전시회로, 4년 뒤 MWC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유망 기업을 발굴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을 돕고자 마련됐다.

참깨연구소는 이번 전시회에서 ‘MWC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MWC Open Innovation Challenge 2023)’ 행사를 통해 글로벌 투자사 및 해외 유망 기업과의 B2B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지원받는다.

또한 4YFN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키 플랫폼 ‘키링(KEYRING)’ ▲블루투스 기반의 출입 통제 장치 ‘데이브(DAVE)’ ▲타 플랫폼과의 디지털 키 발급 연동을 위한 API 및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도현 참깨연구소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싱가포르, 일본, 미국 뉴욕에 이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참깨연구소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참깨연구소만의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알리고 파트너십 체결, 투자 유치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