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2023 건축소방방재산업전에서 나노 기술 기반 소방 장비 공개
상태바
수, 2023 건축소방방재산업전에서 나노 기술 기반 소방 장비 공개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3.02.1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소방 방재 기업 수가 2월 16일 시작해 19일까지 진행되는 '2023 건축소방방재산업전'에 참가해 나노테크놀로지 기술을 활용한 ‘119소화테이프’와 ‘자동소화멀티탭’을 선보였다.

119 소화테이프는 고성능 소화약제가 함유된 제품으로 노후되거나 찍힌 전선에 감아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전선 연결 부위에 화재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화재를 진압한다. 

자동소화멀티탭은 소화캡슐을 멀티탭 내부에 장착한 제품으로, 불이 나면 온도를 감지해서 자동으로 화재를 진압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은 화재 자동 진압, 화재 확산 방지, 연속적화재 지연 효과로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축소방방재산업전은 건설 건축 산업 특화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전통 시장 화재 예방 시설 보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특별 전시와 설명회가 개최된다.

최근 2년간 한국의 전통 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건수는 119건으로 인명 피해는 물론, 재산 피해와 부동산 피해 등이 발생했다. 매년 꾸준히 발생하는 전통시장의 화재는 노후되고 좁은 점포를 지키는 시장 상인들의 불안감을 고조시키고 있어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2월 17일 킨텍스 제1전시장 3층 회의실에서는 ‘전통시장 화재 예방 시설 설명회’가 진행됐다. 수는 설명회에서 전통시장의 노후화된 전기 배선과 밀집된 점포 구조가 화재 발생 시 끼치는 영향을 알리며 이에 따른 안전 대책을 기술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수 황득규 대표는 “소방 방재를 위한 소화 캡슐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이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