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RTX 40 시리즈와 인텔 13세대 CPU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라인업 발표
상태바
MSI, RTX 40 시리즈와 인텔 13세대 CPU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 라인업 발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2.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엔트 사양부터 휴대성 강조한 비즈니스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 선보

MSI코리아가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인텔 13세대 코어 i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가 장착된 2023년 신제품 노트북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직접 단상에 올라 신제품을 소개한 MSI코리아 마케팅팀 고진우 부장은 “MSI는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시작으로 동급 최강의 성능을 갖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부터 1kg 미만의 뛰어난 휴대성을 갖춘 초경량 노트북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MSI가 보다 많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브랜드로 진화했음을 의미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 부장은 “강력한 성능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오디오, 엔비디아 스튜디오 등 보다 향상된 기능을 대폭 적용한 만큼, MSI 노트북 신제품을 접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면서도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출처=MSI코리아 제공)

올해 MSI 노트북이 내세운 가장 큰 특징은 향상된 성능과 사용자 경험의 융합이다.

먼저,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 기반의 RTX 40 시리즈 GPU를 탑재해 성능과 전력 효율성, AI 기반의 DLSS 3, 레이 트레이싱 등 이전 세대보다 진화한 기술로 게이밍과 크리에이팅 환경에서 더욱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코드명 랩터레이크 기반의 13세대 인텔 코어 i 프로세서는 고성능 작업을 위한 P-코어와 저전력·고효율 작업을 위한 E-코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기술로 최대 24개의 코어에 기반한 고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CPU와 GPU에 최대 250W의 전력을 공급해 고성능 칩셋이 제 성능을 발휘하게 해 주는 MSI 오버부스트 울트라(인텔 코어 i9-13980HX 프로세서 전용) 기술을 지원한다.

 

MSI 타이탄 GT77 HX

이번 발표회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2023 MSI 플래그십 게이밍 노트북 ‘타이탄 GT77 HX’다.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했으며, 13세대 인텔 코어 i9-13980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GPU, 4K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노트북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사양을 두루 갖추고 있다.

특히, 미니 LED는 뛰어난 명암비와 배터리 효율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주목받고 있다. MSI 타이탄 GT77 HX에 장착된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1000니트(nits)의 밝기와 4K 해상도, 144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임뿐 아니라 영상과  사진 편집, 3D 모델링, 건축 렌더링 등 전문가를 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하며, 높은 생산성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스튜디오 인증도 받았다.

이외에도 DDR5 메모리와 PCIe Gen5 SSD, 그리고 체리 MX 기계식 키보드가 탑재됐다.

 

MSI 레이더 GE78 HX

(출처=MSI코리아 제공)

레이더 GE78 HX는 새롭게 적용된 RGB 라이트닝 디자인 ‘매트릭스 RGB 라이트바(Matrix Light Bar)'를 전면에 배치해 화려하면서도 몰입감 높은 게이밍 환경을 돕는다. DDR5 메모리, PCIe Gen5 SSD, MUX 스위치(외장 그래픽 On/Off)를 지원하며,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스틸 시리즈의 Per-Key RGB 키보드, 다인오디오 사운드 기술 기반의 6개 스피커 유닛 등으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MSI 스텔스 14 스튜디오

(출처=MSI코리아 제공)
(출처=MSI코리아 제공)

스텔스 16/14 스튜디오는 엔비디아 스튜디오 인증을 받은 16/14인치형 게이밍 노트북으로 19mm의 슬리형 모델을 표방한다. 13세대 인텔 코어 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탑재하면서도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1.7kg의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구현했다.

스텔스 16 스튜디오 모델은 99.9Whr 대용량 배터리와 PD 충전을 지원하는 썬더볼트 4로 이동성을 강조했으며, 스텔스 14 스튜디오 모델은 베이퍼 챔버 쿨링(Vapor Chamber Cooling) 기술을 적용했다.

 

MSI 프레스티지 13 Evo

(출처=MSI코리아 제공)
(출처=MSI코리아 제공)

프레스티지 13 Evo는 MSI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1kg 미만의 경량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990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이 노트북은 16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과 PD 충전, 썬더볼트 4를 비롯하여, 윈도우 헬로 등 개인 정보와 데이터 해킹을 방지하는 TPM 2.0과 토비 어웨어(Tobii Aware) 등 기업에서 필요한 생산성과 보안성을 갖췄다. 또한 인텔 Evo 플랫폼 인증으로 신뢰성을 높였다.

 

한편, MSI코리아는 신제품 노트북 출시에 앞서 신세계 상품권과 5만 원 상당의 스팀 코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포함된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